-
여름이 다가오면 자동차 안에서 시원한 에어컨을 켜는 즐거움은 무언가 냄새 때문에 불쾌감을 줄 수 있어 운전자들에게 골치거리가 되곤 합니다. 다행히도, 몇 가지 방법으로 자동차 에어컨 냄새를 제거가 가능한 유용한 팁을 소개하겠습니다.
Step 1. 히터로 베이크 아웃
히터러 베이크 아웃은 차량 내부의 습기를 제거하고 곰팡이와 세균을 박멸하여 냄새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히터 사용 비용은 0원으로 가장 저렴하지만 효과가 좋은 방법입니다. 차량용 에어컨 내부에 남아있을 수 있는 습기를 제거하고, 곰팡이나 세균을 강한 열로 박멸하여 냄새를 잡습니다. 주기적으로 한 번씩 실행해주면 더욱 좋습니다.
실행 방법
1. 차량 시동을 켭니다.
2. 창문을 모두 닫습니다.
3. 송풍구를 전부 닫습니다. 히터를 켭니다.
4. 가장 높은 온도로 설정합니다.
5. 바람 세기를 가장 강하게 설정합니다.
6. 내부 순환으로 설정합니다.
7. 바람의 송풍 방향을 발이나 창쪽이 아닌 정면 방향으로 향하게 합니다.
8. 약 5분 정도 상태를 유지한 후 창문이나 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줍니다.
Step 2. 차량용 에어컨 필터 교체
외부에서 들어오는 먼지와 꽃가루 등이 에어컨 필터에 누적되어 냄새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는 것은 저렴하면서 간단하게 차량 내부 공기질을 개선하고 필터에 쌓인 이물질에서 발행할 수 있는 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차량별로 필터의 사이즈와 교체 방법이 다르니 확인 후 구매 후 교체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Step 3. 차량용 탈취제 사용
탈취제는 에어컨 내부 및 덕트에 유착되어 있는 곰팡이나 세균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호스가 달려있는 타입의 제품을 구매하여 원하는 공기의 흡입구에 정확하게 탈취제를 투입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을 외부유입으로 설정하고 탈취제를 분사한 후 10분 정도 가동한 후 창문이나 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줍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적절히 조합하여 자동차 에어컨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쾌적한 차량 환경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Step 4. 에바포레이터 세척
가장 확실하게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전문가에게 맡기는 경우 송풍팬까지 분리해서 세척하기 때문에 더 효과적입니다. 세척액을 주입시 다른 부붐에 훼손할 수 있어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케어를 한후에 사후 관리가 더 중요합니다. 주기적인 관리가 되지 않는다면 냄새가 재발할 수 있습니다.
에어 냄새 관리 방법
1. 도착지점 5분 전 에어컨 A/C 버튼 OFF
2. 공기 유입을 외기 순환으로 변경합니다.
3. 송풍으로 에바포레이터 및 에어컨 내부를 건조 시켜 곰팡이 발생 방지
'정보 소식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적도 무료열람 간단 3가지 방법 (0) 2024.04.18 산후조리경비 지원 신청하기 최대 100만 원 (0) 2024.04.15 어린이날 최고의 선물 5가지 (0) 2024.04.10 어린이집? 놀이학교? 영어유치원? 우리 아이 4세 어디가 좋을까? (0) 2024.04.10 사전투표율 실시간 현황 (0) 2024.04.06